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 셀피 앱 구글 플레이 출시, 셀카 전쟁 뛰어드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용자 연령 및 성별 인식하고 맞춤형 자동 보정
앱 아이콘은 과거 인스타그램 아이콘과 흡사해


MS, 셀피 앱 구글 플레이 출시, 셀카 전쟁 뛰어드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셀피(셀카)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본격적인 셀카 앱 경쟁에 뛰어들 전망이다.
5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이 같이 전했다. 카메라 기능이 강점이었던 윈도우 운영체제용 스마트폰 루미아 시리즈의 단종이 결정되면서 MS의 스마트폰 카메라 기술이 다른 플랫폼에서 구현되는 셈이다. 지난 2013년 출시한 윈도우폰 루미아 1020은 4100만화소, 뛰어난 야간 촬영 기능 및 기계식 손떨림 방지 프로세스 등을 갖춰 아직까지도 가장 뛰어난 카메라를 갖춘 스마트폰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MS가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셀피 앱은 이러한 윈도우폰의 사진 기술을 담기 위해 MS의 다양한 알고리즘과 사용자 인식 데이터가 적용됐다. 앱 자체에서 스스로 사물인지 사람인지, 사람이라면 나이와 성별을 파악하고 알맞은 자동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MS에 따르면 이번 셀카 앱은 여러 장의 셀카를 조합한 뒤 가장 자연스럽고 뛰어난 화질의 사진으로 보정한다. 또한 수동으로 적용할 수 있는 12가지 사진 보정 필터도 갖췄다. 앱의 대표 아이콘은 사진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의 과거 버전 아이콘과 흡사하다.
MS, 셀피 앱 구글 플레이 출시, 셀카 전쟁 뛰어드나 원본보기 아이콘

이 앱은 지난해 말 애플의 iOS용으로 출시된 바 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이 전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87%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스냅시드, VSCO 등의 사진 보정 앱은 물론 스냅챗, 인스타그램 등 사진 보정 기능이 담긴 여러 앱들과 본격적인 셀카 앱 경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