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형 온라인평생교육서비스 '지식(GSEEK)' 31일 출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청

경기도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1300만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평생교육서비스가 이달 말 선보인다.

경기도는 강사와 수업 중 대화도 가능하고, 사용자 스스로 강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도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평생교육 서비스 '지식(GSEEK)'에 대한 개발을 완료하고 오는 31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지식(GSEEK)은 '경기, Global, Great'를 상징하는 G와 '기회를 찾다, 지식을 추구하다'란 의미의 'SEEK'을 합친 합성어다.

지식(GSEEK)은 기존 경기도에서 운영하던 무료 온라인교육 서비스인 ▲e-배움터 홈런(Home-Learn) ▲경기창조학교 ▲배우리 등 3개 교육사이트를 통합하고, 여기에 참여와 소통이라는 쌍방향 개념을 추가했다.

강현도 도 교육정책과장은 "지식(GSEEK)은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무크(MOOC. 온라인공개강좌)를 모태로 한 온라인교육서비스"라며 "무크가 대학 강의라는 고등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지는데 반해 지식(GSEEK)은 이를 도민의 실생활에 필요한 평생교육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큰 차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 온라인교육에 무크가 가진 '상호작용'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 강사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의 소통이 가능한 것이 지식(GSEEK)의 가장 큰 장점이라는 것이다.
이를 위해 도는 동영상 강의 진행 중에도 설문이나 학습자의 의견 입력이 가능한 비디오 인터렉티브 기술과 퀴즈, 시험, 댓글 달기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또 학습자들이 제출한 과제나 이미지를 강사들이 첨삭지도하면서 의견도 나누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지식(GSEEK)'출범과 함께 선보이는 이런 상호 소통 강의 프로그램으로는 ▲전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인 최병삼 박사가 진행하는 청년창업 교육인 '플랫폼, 세상을 바꾸다' ▲웹툰 '아일랜드'의 작가 윤인완, '조선왕조실톡'의 작가 무적핑크 등 실제 네이버 웹툰 작가팀이 참여하는 '웹툰이 미래다' ▲가수 보아의 댄스트레이너였던 정의석, 역시 가수 임창정의 댄스트레이너였던 윤종현 등 현직 유명댄서를 통해 배워보는 'K-POP과 함께하는 댄스 트레이닝' ▲소아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등 총 20개다.

이외에도 기존 홈런과 창조학교에서 운영하던 외국어, 자격증, 취업ㆍ창업, 컴퓨터, 은퇴설계, 생활정보, 취미생활, 인문교양 등 14개 분야 225개 콘텐츠도 그대로 제공한다.

'지식(GSEEK)'이 가진 또 하나의 매력은 누구나 인터넷 강사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플랫폼' 기능은 누구나 쉽게 자신의 전공, 취미, 노하우를 주제로 강의프로그램을 제작ㆍ운영 할 수 있다. 강의제작에 필요한 이미지와 영상 등 다양한 학습 자료는 지식(GSEEK)사이트 내에 있는 콘텐츠 저작도구 프로그램에서 제공한다. 이 서비스 역시 설문조사나 의견달기 등 강사와 학습자간 소통이 가능하다.

'지식(GSEEK)'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학습자들은 지식(www.gseek.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고, PC나 모바일로 수강하면 된다. 강좌 수강 후 퀴즈, 질의응답, 토론, 과제 등 다양한 기능이 가미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는 '지식(GSEEK)' 서비스 출범을 기념해 31일 수원 노보텔 앰베서더 호텔에서 세바시와 함께 특별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날 특별강연회는 '배움에서 힘을 얻다'를 주제로 총 5명의 강사가 나와 우리 삶의 성장, 그리고 배움과 학습에 관한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전한다. 남경필 경기지사가 첫 번째 강사로 나선다.

특별강연회 참가비용은 무료다. 원하는 사람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81078)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