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성 10명 중 4명, 가을철 요실금 주의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폭염이 물러가고 어느새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다. 영원히 지속될 것 같던 무더위를 떠올리면 반가운 마음이 앞서지만, 요실금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남모를 고민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골반근육과 조직이 수축하면서 방광이 예민해져 평상시보다 소변량이 늘기 때문.

요실금이란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소변이 새어 나오는 증상으로, 일상에 크게 지장을 줄 정도로 심각한 질병은 아니지만 소변을 자주 보아야 하는 등 불편함과 수치심을 유발해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 10명 중 4명은 요실금 증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요실금은 가을철 급격히 내려가는 기온의 영향을 받아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는 만큼, 특히 더욱 꾸준하고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업계는 요실금 치료기기부터 전용 패드, 언더웨어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요실금 환자들을 위한 편리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하루 15분, 편하고 쉬운 요실금 치료기기 ‘이지케이(Easy K)’

여성 10명 중 4명, 가을철 요실금 주의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골반근육뿐만 아니라 엉덩이 아래에 있는 PC근육을 강화하는 케겔운동은 요실금 예방 및 치료를 비롯해 산전후 관리, 변비, 치질, 그리고 자궁탈출증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케겔운동은 한두 번 일시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는 치료 효과를 거두기가 어렵다. 이에 좀 더 쉽고, 간편하게 자동 케겔운동을 할 수 있는 자동 케겔운동기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라베르샤’의 ‘이지케이(Easy K)’를 들 수 있다.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요실금 의료기기 이지케이는 인체에 무해한 전기자극으로 골반저근과 항문 주위 근육을 수축, 이완하여 자동 케겔운동을 돕는다. 의자나 변기, 침대 등 앉을 수 있는 곳에 올려놓은 뒤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고 앉아있기만 하면 요실금 치료 프로그램이 작동된다. 뿐만 아니라 체외형 제품으로 삽입형 치료기와 비교해 위생적이고 남녀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볍고 슬림한 요실금 패드 ‘아유레디?’

여성 10명 중 4명, 가을철 요실금 주의보 원본보기 아이콘
통풍이 되지 않는 나일론, 레이스 소재의 속옷에 소변이 묻어날 경우에는 악취뿐만 아니라 건조함이나 가려움을 느낄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거나 팬티라이너, 패드 등 위생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잘풀리는집 화장지 브랜드를 제조하는 미래생활은 지난 7월 성인위생용품 브랜드 ‘아유레디?’를 런칭했다. 경증 요실금 환자를 위한 ‘아유레디 라이너 스타일’을 비롯,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을 위한 ‘아유레디 테이프 스타일’ 등 제품 라인업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요실금 전용 패드 ‘아유레디 라이너 스타일’은 2mm의 얇은 두께로 티가 나지 않는 옷맵시와 뛰어난 활동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배어나지 않는 흡수력을 지녀 장시간 착용 시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충족하는 요실금 팬티 ‘펑션메드’

여성 10명 중 4명, 가을철 요실금 주의보 원본보기 아이콘
요실금 팬티는 통기성이 탁월한 면 소재로 만들어진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속옷 밖으로 새지 않고, 냄새를 확실하게 잡아주어야 하는 것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한 착용감까지 갖추고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기능에만 초점을 맞추었던 기존과 달리, 최근에는 기능과 스타일을 모두 충족하는 요실금 팬티 제품들이 속속히 출시되고 있다.

세계적 섬유기업 ‘쉘러’는 소변, 땀 등 수분을 즉시 흡수하는 고기능성 원단으로 만들어진 요실금 팬티 ‘펑션메드’를 내놓았다. 겉면은 물론 봉제선까지 빈틈 없는 방수 처리로 수분이 새는 것을 방지했으며, 실버 솔트(silver salt) 항균 처리로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 곰팡이 등의 증식을 억제한다. 또한 타사 일회용 팬티와 달리 일반 속옷처럼 세탁해 입는 반영구적 제품으로 경제성을 높였다.

◆요실금 냄새 걱정 해소시켜주는 여성 청결제 ‘보나데아 궁’

여성 10명 중 4명, 가을철 요실금 주의보 원본보기 아이콘
새는 소변으로 인한 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청결한 위생관리가 필수적이다. 여성 청결제가 요실금 환자들의 필수품이라는 인식이 확대되면서, 관련 업계도 요실금 환자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은 여성 시크릿 브랜드 ‘보나데아’가 선보인 ‘보나데아 궁’이다. 보나데아 궁은 뛰어난 냄새 제거와 수축 효과로 많은 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여성 청결제로, 각종 생약성분과 알로에 추출물로 구성되어 예민한 부위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더라도 내성이 생기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