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오픈베이스, 삼성 191조 AI 인수합병 및 파트너십 활발 …↑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내년 세계 인공지능(AI) 시장이 191조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삼성 그룹이 인공지능(AI) 분야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는 소식에 오픈베이스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오전 11시5분 현재 오픈베이스는 전 거래일보다 100원(2.61%) 오른 3930원을 기록하고 있다. 3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이던 오픈베이스는 4거래일만에 상승반전했다.
오픈베이스는 삼성에스디에스에서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DC) 통합관리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IoT 데이터에 기반한 빅데이터 분석과 예측 플랫폼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AI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건 삼성에스디에스뿐만이 아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호주법인은 호주 디킨대학교와 전문 연구기관인 우니소노와 파트너십을 체결, IoT 서비스에 AI를 접목하는 연구에 진출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