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울 창업박람회 DDP에서 11일~12일 열려

최종수정 2016.10.05 11:15 기사입력 2016.10.05 11:15

댓글쓰기

이수진 야놀자 대표 등 '창업멘토 토크쇼', 창업 투자유치 고민 해결하는 ‘모의크라우드펀딩 배틀’ 진행

2016 서울 창업 박람회 포스터(제공=서울시)

2016 서울 창업 박람회 포스터(제공=서울시)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창업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2016 서울창업박람회’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시는 이번 창업박람회에 국내 창업기업 60곳과 미국 실리콘밸리 창업기업 Fusetools, 서울글로벌창업센터에 입주한 Mt mudeung Kombucha, Mt mudeung Kombucha, ROWAN, Asianhub 등 외국계 창업기업이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박람회 및 컨퍼런스관(알림1관)에서는 개막식, 성공창업 스토리와 창업 멘토 토크콘서트, 창업기업 제품 전시 및 홍보, 상담관, 서울창업포럼이 운영된다.

박람회기간동안 투자자, 학계, 성공창업가 등 분야별 전문가들은 (예비)창업가,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일반시민, 그리고 전시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분야는 창업교육, 마케팅, 재창업, 법률 등이다. 상담을 원하면 홈페이지에서 사전 상담을 신청하거나, 현장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특히 '창업멘토 토크쇼'에서는 창업 멘토들의 현실적인 조언과 충고를 들을 수 있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의 오프닝 연설을 시작으로 김영빈 파운트 대표와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김영세 이노디자인 회장이 창업을 통해 얻게 된 노하우와 정보를 공개한다. 이외에도 양준철 온오프믹스 대표, 이영석 총각네 야채가게, 박용후 우아한 형제들총괄이사 등도 토크쇼 연사로 나선다.
기업투자관(알림2관)에서는 초기 창업기업들의 투자유치를 돕기 위한 행사들이 마련 돼 있다. 창업트렌드 토크쇼, 투자 컨설팅, 투자관련 상담창구 운영, 크라우드펀딩 교육 및 시민참여 경진대회 ‘모의 크라우드 펀딩 배틀’이 진행된다.

모의 크라우드펀딩 배틀은 실제 크라우드펀딩 투자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 투자자(개인 및 법인투자자)에게 가상의 투자를 받는 과정을 통해 창업아이템의 사업성과 경쟁력을 검증받을 수 있다. 입상자에게는 향후 시 운영 창업보육센터 우선 입주권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3D 프린터 등 무료로 장비를 이용해 직접 시제품을 만들 수 있는 ‘디지털대장간’, 시 및 자치구가 추진하고 있는 창업정책과 지원 사업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창업정책홍보관’도 운영된다.

서동록 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창업전문가와 국내외 투자자,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창업박람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창업 붐을 조성하고,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서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