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전날 경기도 성남 판교사옥에서 진행된 NS시청자위원회 5차 회의를 갖고 발족 1주년을 기념했다.
하지만 시청자의 피해 방지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권익위원회가 지난해 말 제도개선을 권고했고, 국회에서도 지난 6월 관련법 개정안이 발의됐다.
NS시청자위는 지난 1년간 정기 회의를 통해 신상품과 건강기능식품 등 오류 발생 확률이 높은 상품군의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선하고, 방송심의와 소비자 정책에 대한 자문 및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보다 '방송상품 정보오류'를 3분의1 수준으로 낮췄고, 상반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접수된 TV홈쇼핑 민원(총 66건) 중 NS홈쇼핑은 가장 적은(3건) 민원이 접수되는 성과를 올렸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소비자불만 접수율도 발족전보다 32% 감소했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TV홈쇼핑의 시청자는 곧 고객이므로, 진실되고 정확한 방송으로 신뢰를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청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홈쇼핑 업계의 소비자 신뢰 회복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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