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술김에 장난치다가…‘닥터헬기’ 파손한 남성들, 수리비 25억 물어줄 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만취한 채 닥터헬기 위에 올라타 장난을 친 남성 3명이 수리비로 수억원을 떠안게 될 처지에 놓였다.

18일 충남 천안 동남경찰서에 따르면 A(42)씨 등 30~40대 남성 3명은 지난달 11일 오후 9시55분께 천안시 동남구 단국대병원 헬기장에 들어가 닥터헬기 동체에 올라타는 등 프로펠러 구동축을 휘어지게 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이들은 3년 전 무선 조종 비행기 동호회에서 만난 사이로 이날도 모임을 가진 뒤 함께 술을 마시고 이 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가운데 한 명은 현직 의사이고 다른 두 명은 일반 직장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술에 취해 저지른 장난이었으나, 대가는 결코 가볍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찰은 이들이 법적 처벌뿐 아니라 헬기 수리비 25억원을 고스란히 떠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정밀 검사 진행 과정에서 예상하지 못한 고가의 부속품까지 파손된 점이 확인됐기 때문.

닥터헬기 운용사인 유아이 헬리제트 측은 최근 경찰에 헬기 수리에 25억원 이상 소요될 것이라는 내용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아이 헬리제트는 닥터헬기 파손에 대비해 보험에 가입한 만큼 이들은 보험회사로부터 헬기 수리 비용의 상당 부분에 대한 구상권 청구 소송을 당할 것으로 보인다.

보험사가 구상권 청구 소송을 제기하면 법원은 헬기 운용사의 과실과 남성들의 불법 행위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 최종 지급 금액을 결정한다.

이때 구상금을 지급하지 못할 경우 보험사가 남성들의 부동산이나 급여를 압류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경찰은 이들에 대해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항공법 위반 등 혐의를 적용해 최근 검찰에 송치했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