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투기업 '프라하의 골드' 식품클러스터 입주 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한 외국인 투자 1호 기업이 탄생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8일 체코 '프라하의 골드'사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클러스터내 외국인투자지역 입주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프라하의 골드사는 내년초 계약 부지 1만6500㎡에 체코 전통 양조시설과 체코 맥주 문화체험 공간 등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작년 5월 외국인투자 신고를 한 프라하의 골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약 500만달러의 투자와 24명의 고용을 창출할 예정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11만6000㎡ 규모의 외국인 투자지역을 고시, 입주 기업은 토지 취득가액 1% 수준의 연간 임대료로 50년간 사용 가능하다. 또 투자·고용 규모나 국내 원자재 사용 등 요건에 따라 임대료의 75~100%를 감면 받을 수도 있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지난 10일 국가식품클러스터 3차 분양공모 결과 제너럴네이처, 케미드, 239바이오, 에스씨디디(SCDD) 등 총 4개 기업과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건강기능식품소재 전문기업 제너럴네이처는 지난 4월 투자양해각서를 체결, 곡류효소와 청국장 분말을 활용한 유산균 제형개발을 진행하며 입주를 준비해왔다. 부지 3792㎡를 분양받아 2018년 생산시설을 설립해 중화권과 아프리카에 제품을 수출할 계획이다.

귀뚜라미 추출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과 생산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4월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239바이오는 내년에 부지 2862㎡내 생산 시설을 설립할 예정이다.

케미드와 에스씨디디도 내년에 식품제조 혼합제제 제품 생산시설과 김 가공시설을 각각 설립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분양 체결한 기업은 식품분야에 특화된 기술지원과 네트워크를 통해 경쟁력을 가진 기업 육성과 세계 식품시장 진출 거점 마련을 위해 클러스터를 선택했다"며 "생산 인프라와 연구지원의 혜택을 미리 선점을 통해 세계 식품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