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 등 SNS 콘텐츠 연동 기능 추가
네이버( NAVER )의 '모두(modoo!)'는 지난 4월 오픈한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로 누구나 무료로 만들 수 있다. 그동안 개설된 모바일 홈페이지는 일반 가게나 문화 콘텐츠, 공공기관 등 약 70만 개에 달한다.
네이버는 '모두' 페이지에서 ▲디자인을 풍성하게 꾸밀 수 있고 ▲외부 SNS 콘텐츠를 연동하거나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했다.
사업자들은 업종별로 구성된 36개의 템플릿을 선택하고, 자신이 강조하고 싶은 내용에 맞춰 5가지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예를 들어 음식 업종이라면 사진을 부각시키고, 영화나 레저 업종은 첫 화면에 포스터나 동영상을 노출시켜 역동적인 느낌을 살릴 수도 있다.
네이버는 '모두'에서 고객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콘텐츠와 직접 연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사업자가 운영하는 SNS들을 한곳에 모아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중소사업자들을 위한 지원과 모바일 홈의 활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4월부터 중소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모바일 홈 제작 교육 이수자는 9500명을 넘어섰다.
오프라인 명물 거리나 전통시장들도 '모두'를 통해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부산국제시장, 평창올림픽시장 등 19곳의 전통시장과 춘천닭갈비골목, 강릉커피거리 등 16곳의 지역 명물 거리들이 모두를 통해 소개되고 있다.
김지현 네이버 이사는 "사업자들이 모바일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집중할 것"이라며 "지역 사업자들을 발굴하고 이들의 오프라인 판로 확대까지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숙대 심사 결과 나왔다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