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맥널티, 하이비스정 KFDA로부터 제조품목 허가 취득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한국맥널티 는 항궤양제 '하이비스정'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KFDA)로부터 제조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허가 받은 ‘하이비스정’은 단층정 제조를 통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이는 한 개 층에서 3가지 성분이 혼합된 후 타정되는 제조방법으로,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제조 단가를 낮추는 데 유리하다. 해당 제품은 올해 하반기 시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맥널티 이은정 대표는 "불규칙한 식습관, 음주, 스트레스 등으로 소화기 질환을 앓는 환자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국내 관련 업체들의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며 "이번 ‘하이비스정’의 발매는 제약 부문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며, 공격적인 로컬 영업(지역의원)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진입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맥널티 제약사업부는 단순 의약품 개념에서 벗어나 실제 소비자들의 수요를 맞춘 ‘스마트 치료제’ 개발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단순 제형 변화에 머무르지 않고 약효와 순응도를 동시에 갖춘 치료제를 개발해 한국맥널티만의 제약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