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참여추진委' 출범…297명 위촉

최종수정 2016.08.18 15:41 기사입력 2016.08.18 15:41

댓글쓰기

염태영 수원시장이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 참여추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 참여추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오는 10월 열리는 '수원화성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범시민 참여추진위원회 출범식을18일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수원시는 이날 출범식에서 시민사회ㆍ경제ㆍ문화ㆍ종교 등 각계각층의 대표 등 297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공동위원장에는 김훈동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회 회장, 김봉식 수원시새마을회 회장, 신현옥 수원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이 선출됐다.
위원회는 수원화성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캠페인,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원화성문화제는 정조대왕의 위민정신, 궁중문화, 왕실문화가 어우러진 문화의 백미"라며 "수원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수원화성문화제에 시민들이 더 많이 참여해 소통, 공감하는 축제, 그리고 글로벌 축제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수원시는 이날 출범식에 앞서 KBS대기획 '의궤 8일간의 축제'를 연출한 최필곤 프로듀서를 초빙해 '뫼비우스의 띠'를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최 프로듀서는 "수원은 세계문화유산과 수원화성문화제 등 유무형 자산이 있는데 이를 가치있게 활용하기 위한 아이템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또 "관광객들이 어우러져 즐기는 축제를 상품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민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