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삼성SDS는 삼성전자 외에도 자동차, 부동산 업종의 글로벌 기업에게 리테일 혁신 솔루션 넥스샵(Nexshop)을 공급하며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삼성SDS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넥스샵은 고객 맞춤형 판매, 영업 지원 뿐 아니라, 영업인력 교육과 디지털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하는 기능도 갖췄다. 리테일 사업자들은 이 솔루션으로 매장 내 고객행동 및 구매이력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양방향 광고 효과 분석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삼성SDS는 또한 지난달 영국 기업고객 점유율이 70%에 이르는 부동산 포털업체 주플라(Zoopl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디지털화 된 매물 정보를 태블릿과 대형디스플레이(LFD)로 확인하고, 가상 건물투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독일 자동차 업계에도 삼성SDS 리테일 혁신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 회사는 LFD 및 가상현실(VR)을 이용한 기어VR 등 첨단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해 마케팅 컨텐츠를 보여주고, 근거리무선통신(NFC)과 비디오분석(Video Analytics)으로 매장 방문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한 뒤 고객에게 적합한 컨텐츠와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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