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총 207개 참가국의 알파벳 세 글자 국가 코드를 '샵(#)' 기호와 함께 해시태그로 입력하면 각국의 국기가 자동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어 '#KOR'과 함께 트윗을 작성하면 트윗에 태극기 이모티콘이 노출된다.
각 종목별 이모티콘과 올림픽 대회와 메달을 상징하는 이모티콘도 50종 이상 선보인다. 주요 이모티콘들은 영어뿐 아니라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로 해시태그를 작성해도 나타난다. 총 41개의 종목별 이모티콘과 이번 대회를 상징하는 '#리우2016(#Rio2016)'과 '#리우올림픽(#RioOlympics)' 이모티콘은 한글이나 일본어, 아랍어도 지원한다.
페리스코프에는 올림픽 관련 콘텐츠만을 제공하는 특별 채널이 개설되며, 바인 앱에서는 '둘러보기(Explore)' 섹션에 올림픽 관련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올림픽 공식 계정이나 각 팀 계정에서 올린 바인 영상을 두번 연속 터치하면 하트 대신 올림픽 성화가 나타난다.
리우데자네이루 현장에서는 트위터의 특별 투어버스 ‘트위터 버즈(Twitter Buzz)’도 만날 수 있다. 이 버스는 창문으로 주요 트윗과 페리스코프 영상을 방송하고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면서 시내 각지를 돈다.
트위터는 국내에서 공식 중계권을 가진 KBS, SBS 등 방송사와 협력해 경기 하이라이트를 타임라인에서 바로 보여주는 ‘스내피 TV’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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