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딧 12호 포트폴리오는 총 105건의 대출 채권으로 구성돼있다. 렌딧 12호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채권은 일반적으로 신용등급(NICE 신용등급 기준) 5등급 이상이 91.7%를 차지하고 있다. 대출자 평균 연소득은 4481만원이며 평균 총부채상환비율(DTI)은 30.7%다.
렌딧은 개별 대출 고객에서 집행되는 대출건을 자사 보유자금으로 우선 집행하고, 일정 기간 집행된 대출 채권을 모아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뒤 매월 1회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다.
투자 과정은 간단하다. 렌딧 홈페이지 '투자하기' 페이지에 들어와 투자 신청서를 작성한 후 사용자마다 지정되는 가상계좌에 투자금을 입금하면 된다. 렌딧은 '투자설명서'에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모든 채권에 대한 개별 정보는 물론 투자 금액 별 매월 원리금 지급 스케줄, 1~11호까지의 투자운용현황, 연체정보, 그리고 투자 시 유의사항 등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렌딧은 P2P 포트폴리오 투자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친구랑 투자하고 경품받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렌딧 12호 포트폴리오에 투자할 때 자신의 추천코드를 입력하고 투자한 사람수에 따라 애플워치, 워터파크 이용권,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권 등을 선물한다.
김성준 렌딧 대표는 "재테크에 관심 많은 네티즌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며 P2P 투자에 관심 갖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수용하면서 보다 좋은 투자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