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앱코, 무접점 키보드 끝판왕 '해커 K9 시리즈'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세계 최초 비키타입 무접점 생활방수 LED 기계식 키보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앱코(대표 이태화)는 프리미엄급 무접점 기계식 키보드 시장의 판도를 바꿀 '앱코 해커(ABKO HACKER) K9 시리즈 9종의 신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K9 시리즈는 무접점 방식의 기계식 키보드로 해외 브랜드 무접점 기계식 키보드 가격의 60% 수준이며, 키보드에 흘린 액체 오염물질을 흐르는 물로 씻어낼 수 있는 강력한 생활방수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키보드 사용자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비키타입 디자인과 화려한 LED를 제공하여, PC방과 일반 사용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이 예상돼 프리미엄급 무접점 기계식 키보드 대중화의 길을 본격적으로 열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앱코의 K9 시리즈는 키 입력 시 손의 피로도를 최소화하는 정전방식을 채택했고, 실수로 키보드에 음료수를 쏟아도 침수로 인해 키보드 회로기판의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생활방수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정전방식 생활방수 키보드이다. 빠른 신호입력이 가능한 0.001초의 울트라 폴링레이트를 제공하고, 개별 LED 설정 및 매크로 지정이 가능한 LED 컬러링이 가능하고, 여타 기계식 키보드의 키캡과 호환되도록 설계하여 자신만의 개성있는 키보드 튜닝이 가능하며, 마모가 없는 신호입력 구조로 반영구적인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 최장기간 2년 무상 A/S(최초 1년간 1:1 무상교체, 추가 1년간 무상수리 서비스 제공)를 제공한다.

K9 시리즈는 9종 모두 풀키 배열, 무접점 방식, 생활방수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보급형 제품인 '앱코 해커 K960' 모델은 블랙 컬러로 이중사출 키캡에 키압이 55그램이고, K965P는 화이트 컬러로 PBT(키캡 재료) 적용 키압이 55그램이며, K970은 블랙 컬러와 화이트 컬러 두가지로 이중사출 키캡에 레인보우 LED 제공하며 키압이 55그램이다. K975P는 화이트 컬러로 이중사출 키캡에 PBT 적용, 레인보우 LED 제공하며 키압이 55그램이며, K980은 블랙 컬러로 이중사출 키캡에 리얼 RGB LED를 제공하며 키압이 55그램인 버전과 키압이 45그램인 버전 2종이 출시되었다.
최상위 제품인 K985P는 화이트 컬러로 이중사출 키캡에 PBT 적용, 리얼 RGB LED를 제공하며, 키압이 55그램인 제품과 키압이 45그램이 제품 2종이 출시되었다. 앱코 해커 K960의 소비자 가격은 96,000원이고, K985P의 소비자 가격은 147,000원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앱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태화 앱코 대표는 "앱코 해커 K9 시리즈가 대중적인 히트상품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방수기능 추가와 원가 절감을 위해 지난 1년 6개월 동안 불철주야 노력해왔다. 이제 K9 시리즈가 무접점 키보드의 끝판왕으로, 세계 최초의 완전방수 발광 플런저 키보드 K360에 이어 방수 키보드의 대명사로 PC방과 게이머, 공 공기관, 기업, 세무회계법인 등의 타이핑이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널리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