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S홈쇼핑, 2016 환경의 날 생태 환경 축제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시인에게 텃밭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한 먹거리 경험 무료 제공

NS홈쇼핑, 2016 환경의 날 생태 환경 축제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NS홈쇼핑이 판교생태학습원과 함께 판교화랑공원 북편에서 '2016 환경의 날 생태 환경 축제, 손바닥 농장 팜(Palm)팜(Farm)'을 이달 4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13일 체결한 NS홈쇼핑과 판교생태학습원의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NS홈쇼핑은 행사 전체를 후원하며, 손바닥 토종콩 농장 만들기 체험 키트와 견과류를 제공하는 특별부스도 운영한다.
'2016 환경의 날 생태 환경 축제, 손바닥 농장 팜팜'은 도시인들이 우리 씨앗을 심은 손바닥 농장 체험을 통해 텃밭이 주는 다양한 즐거움과 건강한 먹거리를 경험하고, 도시에서의 생태·환경적인 삶의 실천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팜팜'은 손바닥을 뜻하는 '팜(Palm)'과 농장을 뜻하는 '팜(Farm)'의 결합어로 도시 속 작은 텃밭을 의미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16년 UN이 정한 '콩의 해'를 기념해 다양한 토종 콩을 활용한 체험 놀이와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텃밭 악세서리와 페트병 등 도구를 꾸미는 활동부터 토종콩을 직접 파종해서 집으로 가져가고, 재배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나만의 텃밭을 가꾸는 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토종콩 관련 먹거리와 자연 에너지 천연 솜사탕 등의 토종콩 수확을 미리 체험하고, 텃밭을 활용한 각종 놀이와 공예 방법도 제공한다.
이밖에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오후 1시부터 60분 동안 '종이컵 인형극 제랄다와 거인'을 공연해 어린이들에게 생태·환경적인 삶과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모두가 자연과 교감하며 건강한 먹거리와 여가활동을 누리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도시인의 생태·환경적 삶 실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