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국인 관광객 5만명 경기도 몰려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청

경기도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중국인 관광객 5만여명이 올 연말까지 경기도를 찾는다.

경기관광공사 마이스(MICE) 유치 전담팀인 '경기마이스뷰로'는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5만명의 유커(遊客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경기관광공사는 이날 도지사 집무실에서 남경필 경기지사와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왕레이(王磊) 상해 행복9호 노인복지투자그룹회장, 전병준 사단법인 한중청년리더협회장과 함께 '행복 9호 회원 경기도 마이스 방문객 유치 협약'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도는 상해 행복9호 노인복지투자그룹소속 회원 5만명을 관광객으로 유치한다. 이는 단일 기업의 인센티브 관광객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행복9호 투자그룹은 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1회에 200~400명씩 3박4일 일정의 인센티브 관광을 실시한다. 이 중 2박을 경기도에서 하게 된다.
또 1만명의 회원이 함께하는 대규모 한중문화행사를 경기도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도는 행사 주제를 두고 도민응모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행복9호 회원을 대상으로 수원화성·양평 장수마을·민속촌·지역 전통시장 방문, 김치만들기 체험, 지역 맛 집 투어와 함께 의료관광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도는 아울러 도내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중국 전역에 있는 3800개의 '행복9호'에 입점시킬 계획이다.

상해 행복9호 노인복지투자그룹은 중국 전역에 지역별 노인복지센터 3800개소와 회원수 500만명을 보유한 중국 최대 규모의 실버문화센터다.

왕레이 대표는 상해 행복9호 노인복지투자그룹 외에도 현재 7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청년 실업가로 포보스차이나의 젊은 창업가 3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올 2월 전병준 한중청년리더협회 회장이 한중청년리더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왕레이 회장을 한국에 초청, 도에 소개하면서 성사됐다. 한중청년리더협회는 중국 유력 경제계 인사 다수가 속해 있는 한중 교류 민간단체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경기도에는 효를 상징하는 수원 화성, 양평 장수마을 등 고령 관광객들이 좋아할 만한 관광지가 많다"면서 "5만명의 회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건강과 장수, 전통, 문화를 담은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방문으로 49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발생해 하반기 경기도 경제에 큰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한중청년리더협회, 왕레이 대표와 같은 한중 가교 역할을 하는 민간단체ㆍ기업들을 활용해 보다 많은 중국 유커를 경기도에 유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