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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몰, 중국 온라인 시장 본격 진출…티몰에 전용관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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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온라인 쇼핑몰 1위 티몰 한국관 내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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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AK몰이 중국 온라인쇼핑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AK몰은 오는 6월 중국 온라인쇼핑몰 1위 사이트 티몰(www.tmall.com)의 한국관에 AK몰 전용관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AK몰 전용관에는 AK플라자에 입점 브랜드 상품을 위주로 구성할 계획으로, 월 10억원 규모의 물량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번 티몰 입점은 중국 카이선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케이라이바(www.klaiba.com)를 통해 진행된다. 케이라이바는 티몰, 징동, 쑤닝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국관을 운영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티몰의 AK몰 전용관 입점 및 프로모션 대행을 맡게 된다.

지난해 중국의 온라인쇼핑 매출규모는 한화 기준 약 765조원으로 전년대비 42.1% 증가했다. 중국 쇼핑 대목으로 꼽히는 광군제 하루 매출액은 16조5000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 매출 규모는 30% 이상 신장한 약 950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AK몰 관계자는 “이번 중국 온라인쇼핑 시장 진출을 통해 AK플라자 브랜드를 중국고객에게 알리고 광군제 특수 등 해외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며 “올해 안에 중국 내 주요 온라인쇼핑몰 사이트에 AK몰 전용관을 추가로 오픈하는 등 공격적인 중국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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