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물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이 연 1000만명을 넘어섰지만 한국에 대한 재방문 비율이 일본에 절반도 되지 않는 30%를 보이고 있어 관련 관광 콘텐츠 개발과 홍보가 시급하다는 점에서 추진됐다. 정은지와 문한은 영상물에서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한다.
피플게이트는 이번 영상 콘텐츠를 중국 검색엔진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이번 영상 콘텐츠는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와 유럽 데일리모션, 네이버TV캐스트 등을 통해 중국을 포함한 해외 관광객들에게 9월 방영될 예정이다.
권태호 피플게이트 대표는 "기존 TV채널에 묶여있던 영상 콘텐츠들은 높은 제작비/유통비로 지속성을 보이기 어려웠다"며 "아직은 작은 흐름이지만, 자사가 보유한 소셜네트워크와 협력 미디어사를 통해 최적화된 유통구조를 만들어 지속가능하고 가치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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