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는 리브랜딩된 카카오증권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UI와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증권 포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웹을 출시해 주식 투자에 관심있는 대중의 접근성을 향상시킨다는 전략이다. 기존 유저들은 현재 사용 중인 카카오계정을 그대로 유지하며 앱과 웹 모두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지난해 핀테크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과 미래 성장성을 가진 두나무에 투자했으며, 양사 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일환으로 이번 리브랜딩을 진행하게 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증권 서비스를 통해 두나무가 가진 다양한 콘텐츠와 금융서비스를 카카오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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