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타워에 모노레일 들어선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14일 한국모노레일(주)과 ‘완도타워 모노레일 민간투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14일 한국모노레일(주)과 ‘완도타워 모노레일 민간투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모노레일(주)와 업무협약 가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14일 한국모노레일(주)과 ‘완도타워 모노레일 민간투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신우철 완도군수와 황무영 한국모노레일(주) 대표는 상호 우호와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협력해 발전해 나가자고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한국모노레일(주)측은 다도해일출공원 입구부터 타원근처까지 530m구간을 약 8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전기식 모노레일카를 설치하고, 완도군은 토지사용 승락 등 행·재정적 지원을 포함한 제반사항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완도군은 새로운 관광시설 기반 확보와 함께 완도타워 접근이 더욱 쉬어져 청산도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도 완도타워로 끌어들일 수 있을 걸로 기대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타워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절경을 볼 수 있는 완도군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지만, 그동안 접근성이 좋지 않아 관광객들이 쉽게 오지 못했다”며 “이번 모노레일 설치로 관광객들에게 이동편의를 제공하게 되어 완도군 관광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 할 걸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타워 모노레일카는 내년 4월 14일부터 24일간 열리는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개최 시기에 맞춰 2017년 3월에 개장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