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트패킹컴퍼니, 출시 2주년 맞아 광고 없는 '비트데이' 운영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트패킹컴퍼니, 출시 2주년 맞아 광고 없는 '비트데이'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비트패킹컴퍼니는 광고기반 스트리밍 서비스 '비트' 출시 2주년을 기념해 15일 하루 동안 광고 없는 '비트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25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사용료 징수규정에 광고기반 스트리밍 조항을 신설하면서 광고수익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트'는 합법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유형으로 자리잡았다.

비트는 개인별 맞춤 추천곡 시스템을 탑재하는 등 기존의 광고기반 무료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 '비트크루' 가입자를 늘려 수익을 다변화할 계획이다. '비트데이'동안 광고가 나오지 않는 유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박수만 비트패킹컴퍼니 대표는 "출시 2년 만에 누적회원 670만 명을 돌파한 것은 무엇보다도 ‘비트’를 아끼고 주변에 널리 추천해준 사용자들 덕분"이라며 "청취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하루 동안 광고 없는 ‘비트데이’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