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토스랩은 퀄컴 벤처스, HnAP로부터 30억원의 투자를 유치해 총 50억원의 누적 투자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9월 토스랩이 퀄컴의 글로벌 벤처투자대회 '큐프라이즈(QPrize)'에서 한국 최초로 우승한 것이 주효했다. 큐프라이즈는 글로벌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한 등용문으로 불린다.
토스랩의 '잔디'는 작년 한 해 한국, 대만, 일본 시장에서 매월 40% 이상 성장했다. 현재 잔디는 티켓몬스터, 옐로모바일, 망고플레이트 등의 주요 IT기업부터 더부스, 바토스, 코넥스솔루션 등 식음료·유통 회사까지 폭넓게 쓰이고 있다.
한편 토스랩은 곧 출시될 '잔디 커넥트'를 통해 깃헙(Github), 지라(Jira), 트렐로(Trello),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 등 외부서비스 연동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토스랩 측은 "아시아 시장의 기업들에게 잔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신규 지사 개설 및 세일즈, 고객서비스 팀의 규모를 키울 계획"이라며 "잔디 유저의 니즈에 부합한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개발자도 채용중"이라고 밝혔다.
박훈정 HnAP 대표는 "토스랩의 비즈니스 성장엔 전문인력 및 경영진의 열정이 있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양 사가 훌륭한 파트너이자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관계가 될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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