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모바일포털 , 도너스 에디터 '파티쉐'모집 이벤트
사용자참여 적립포털 ‘도너스(DONUS)’앱이 베타 오픈했다.
포털사이트인 드림위즈와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타깃팅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마케팅 플랫폼 회사 네오브이(대표 김수현)가 새로운 스타트업 모델로 ‘사용자와 함께’ 라는 목표로 선보이는 신개념 모바일 서비스인 도너스는 에디터 무한도전과 콘텐츠 무한공유를 통해 사용자의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여기에 사용자 스스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등 주요 SNS 채널과 공유를 쉽게 할 수 있어 콘텐츠 생산 및 확산 공유의 기회를 넓혀 기존의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관계도 만들어 준다.
또한 도너스는 사람 중심의 편안하고 실용적인 커뮤니티를 구현함으로써 모바일 사용자 생활패턴을 기반으로 개인화에 중점을 두고 포털의 쓰임새를 ‘새로고침’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콘텐츠 공유 시마다 적립된 포인트는 도너스 샵에서 현금처럼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기부를 통해 사용자들과 공감될 수 있는 유익한 사회적 퍼포먼스에 다각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도너스는 10년이상 축적된 드림위즈 포털사이트 운영 및 검색 크롤링 기술 노하우와 고도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물론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전문 네오브이가 보유한 콘텐츠 빅데이터 분석, 타깃팅 기술, 광고기술 등 국내,외에 보유한 독자적인 분석 타깃팅 특허기술을 이용하여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도너스앱 베타 오픈에 따른 도너스 에디터 ’파티쉐’ 모집 이벤트를 한 달간 진행해 행사기간동안 ‘파티쉐’의 첫 게시글기념 도너스 5,00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한편, 구글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버전부터 첫 선을 보이는 ‘사용자참여 적립포털’ 도너스는 2월 출시예정인 IOS버전과 사용자들의 사용패턴에 따라 PC와 모바일에서 같이 연동되는 반응형 어플리케이션(APP)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 편의성을 생활의 문화로 만들어가는 ‘스마트한 모바일 습관 - 도너스’의 달콤한 유혹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