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콘텐츠아카데미가 19일 ‘20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교육 플랫폼으로 인정받았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20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콘텐츠 창작자 위한 대표 교육 플랫폼으로 공인
[아시아경제 문승용]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가 지난 19일 ‘20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교육 플랫폼으로 인정받았다.
지난해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급변하는 국내외 콘텐츠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기주도적 상시학습의 플랫폼 구축 ▲수강신청/학습종료 자동화 등 시스템 개선 ▲웹 접근성 강화를 위한 자막 작성 ▲290여개의 콘텐츠 교육과정 정보 고도화 ▲과정 검색 및 과정추천 기능 개발 ▲라이브 댓글 솔루션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등 기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특히 올해는 ▲헬리캠 촬영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스마트폰 영상제작 ▲모바일 게임 제작 ▲UHD 방송 제작 등 최근 콘텐츠 산업분야의 화두가 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의 신규과정 개발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지난해 12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회장 김진수)가 주최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5’에서 사회공헌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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