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널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한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커피 문화를 알리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위마오는 지난해 7월 중국에서 개봉한 영화 '대성귀래'의 부가사업을 독점 수행, 파생상품 판매 개시일 첫 날에만 한화 22억원 상당의 매출을 기록했다. 중국 기업으로 유일하게 제작 및 마케팅, 판매, 라이선싱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중국 최고의 컨텐츠 부가사업 전문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은정 한국맥널티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의 정상급 컨텐츠를 한국맥널티의 마케팅 활동에 접목시킬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 가능할 것"이라며 "제품 수출에만 국한된 틀에서 벗어나 중국 현지에 맞는 제품을 설계함으로써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한국의 커피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하는 기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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