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 자식은 특별해" 30대 엄마들의 명품 사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르마니주니어

아르마니주니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주부 박소영(35)씨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들 옷을 사기 위해 아르마니 주니어 매장에 방문했다. 상의와 하의, 점퍼 등의 가격을 보니 각각 상의 10만원대, 바지 9만원대, 재킷 30만원대였다. 모두 다 사면 가격은 50만원이 넘었다.

한국인들의 '명품'사랑이 아동복 시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경기불황으로 패션업체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는 반면 프리미엄 아동복 시장은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자녀를 하나면 두는 가정이 늘면서 소비력이 있는 부모와 조부모가 지갑을 열고 있어서다. 특히 30대 여성의 매출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쁘띠바또, 아르마니주니어, 펜디키즈, 몽클레르키즈, 버버리키즈 등 럭셔리 수입 아동복 브랜드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특히 선물 구입이 많은 이달에는 더 큰 폭으로 매출이 늘었다. 쁘띠바또와 아르마니 주니어는 올해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31%, 20% 증가했다. 이달에는 각각 25.5%, 42.6% 늘었다. 제품 가격은 물론 고가다. 아르마니 주니어의 재킷 가격은 30만~50만원대다. 바지는 10만원대로 고가에 속한다.

이들 브랜드를 판매하는 백화점의 매출도 긍정적이다. 현대백화점에서의 올해 수입아동복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1% 늘었다. 수입아동복 매출은 지난 2013년 8.1%, 지난해 10.7% 등으로 매년 성장세다. 아동복 전체 매출이 2013년 3.2%, 지난해 3.5%, 올해 4.1% 늘어난 것과는 대조적인 수치다. 특히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는
소비자가 늘면서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매출은 전년보다 13.7% 증가했다.

브랜드별로 보면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펜디키즈, 버버리키즈 등 수입 아동복의 매출은 지난해보다 21.3% 늘었다. 아동용 재킷의 경우 전년보다 20% 이상 신장했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도 상황은 비슷하다. 롯데와 신세계백화점의 수입 아동 브랜드 매출은 지난해보다 각각 14.1%, 19.8% 늘었다.

프리미엄 아동 브랜드의 성장으로 백화점들도 앞다퉈 수입아동복 브랜드 매장을 늘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올해만 몽클레르키즈, 펜디 키즈와 편집숍 리틀 그라운드를 배치했다.

백화점 관계자는 "출산율이 낮아지면서 조부모, 외조부모, 삼촌, 이모 등이 전 가족이 아동복을 구입해 선물하고 있다"며 "특히 30대 여성의 수입 아동복 매출이 30% 이상 늘었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