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베조스, 스페이스X에 축하 메시지 "웰컴 투 더 클럽"…비판 쏟아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프 베조스 CEO, 스페이스X에 축하 메시지
"웰컴 투 더 클럽"…블루오리진의 성공 염두
트위터 이용자들 "오버하지 말라"


제프 베조스 CEO의 트윗을 비판하는 트위터 이용자

제프 베조스 CEO의 트윗을 비판하는 트위터 이용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스페이스X의 로켓 회수 성공에 대해 남긴 축하 메시지가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22일(현지시간) 베조스 CEO는 "스페이스X의 성공에 축하한다"며 "웰컴 투 더 클럽"이라고 트위터에 남겼다.

지난 21일(현지시간) 엘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는 인공위성 궤도에 올려 보낸 추진체를 온전히 착륙하는데 성공했다.
이 추진체를 추후 발사에 재활용할 수 있어 우주 비행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어 큰 주목을 받았다.

미국 경제전문 블룸버그 비즈니스에 따르면 현재 스페이스X가 우주선을 우주로 내보내는 데 쓰는 비용은 건당 6천만 달러(약 704억원) 정도인데,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건당 600만 달러(약 70억원) 수준으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베조스 CEO가 '웰컴 투 더 클럽'이라고 말한 이유는 지난 11월 그가 이끄는 블루오리진이 '뉴 세퍼드' 로켓을 100㎞ 상공까지 쏘아 올렸다가 그대로 수직으로 착륙시키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발사 추진체를 온전히 착륙하는데 성공한 것은 블루오리진이 처음이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이는 스페이스X와 차원이 다른 '반쪽짜리 성공'으로 볼 수 있다.

블루오리진은 상공 100km까지 상승한 뒤 로켓을 분리해 착륙시키는 단순한 실험이었지만, 스페이스X는 통신 위성 11개를 800km 상공에 정확히 안착시키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스페이스X의 성과를 블루오리진과 같은 취급을 한 베조스의 트윗에 대해 수많은 트위터 이용자들이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트위터 이용자 맷 안글레오씨는 "지금 장난하나? 나는 당신이 이보다는 더 똑똑하다고 생각했는데. 당신의 발사와 이것은 차원이 다르다" 라고 했고, 마이크 스투디씨는 "정말로 당신이 엘론 머스크와 같은 레벨이라고 생각한다면 우스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또 대니얼 루이스씨는 "당신은 우주 여행 사업을 벌인 정도다. 오버하지 마라"고 했고, 아담 블랙스톤은 "그런 척만 하지 말고 진심으로 엘론 머스크를 축하해줘라"고 했다.

한편 머스크 스페이스X CEO는 실험에 성공한 뒤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회수한 발사체를 재활용해 성공적으로 발사해야 미션이 완수되는 것"이라며 "아직 구체적으로 언제 회수한 발사체를 재사용할지 결정하지 않았으며 그 시기는 아마 내년쯤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