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임종룡 "크라우드펀딩기업에 정책자금 지원"

최종수정 2015.12.18 07:57 기사입력 2015.12.18 07:57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들이 자금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도록 성장사다리펀드 등의 정책자금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18일 '금요회'에 참석한 크라우드펀딩 참여기업들에게 정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날 자리는 내년 1월 25일 시행되는 크라우드펀딩제도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크라우드펀딩 업계의 준비사항을 점검하는 한편 현장 참여기관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임 위원장은 크라우드펀딩이 창업기업에 자금을 원활히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먼저 크라우드펀딩이 시행초기에 성공적으로 정착되도록 관계기관이 치밀하고 철저하게 사전준비를 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제도 활성화를 위해 발행기업에 대한 매칭방식의 지원, 중간회수시장의 도입방안 등을 마련하기로 했다. 임 위원장은 "투자자의 자금회수 통로를 마련하기 위한 K-OTC BB 등 비상장주식 거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금요회에는 예탁결제원, 증권금융, 금투협회와 함께 예비중개업자 오픈트레이드, 와디즈, 오마이컴퍼니, IBK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창업중소기업 ㈜쉐어잡, 아이엠제노믹스㈜, ㈜리맨, ㈜우린 등이 참석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