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특허 사운드매치, 2015 상반기 국내검색 시장 점유율 약진 등 관심
네오브이 본사에서 진행된 양국의 뉴미디어 기업 로드쇼 행사에는 주한이스라엘대사관 경제부와 이스라엘 수출공사(IEICI) 및 디지털 통합분석 솔루션 전문 업체인 시밀러웹(Similarweb)을 비롯해 비디오 제작플랫폼 쇼박스(Showbox), 글로벌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 플랫폼을 보유한 아이언소스(Ironsource) 그리고 마케팅 비즈니스 분석툴 업체인 데이토라마(Datorama) 등의 이스라엘 뉴미디어 기업들이 참여했다.
한편, 네오브이의 검색 광고 솔루션인 네오클릭은 최근 웹 분석 전문기업인 에이스카운터의 2015년도 상반기 국내 검색광고 매체별 평균 유입 분석 결과 자료에서 검색 광고 유입 점유율이 네이버, 카카오에 이어 3위로 올랐으며 4위인 구글코리아 보다 약 2배 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