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게임업체들, 누가 더 쉽고 재밌게 가르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XC의 '캐치잇잉글리시'

NXC의 '캐치잇잉글리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엔엑스씨·엔씨소프트 등 퀴즈, 대결방식 활용한 교육용 게임 개발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게임 업체들이 교육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게임과 교육을 접목, 교육 효과를 극대화시키겠다는 것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의 지주사 엔엑스씨(NXC)는 최근 베트남 게임 퍼블리셔인 VTC 온라인과 교육용 게임 '캐치잇잉글리시'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캐치잇잉글리시'는 모바일 게임 방식으로 제작된 영어 학습 게임이다. 퀴즈 방식으로 영어 문장과 문법을 익히고 게임을 통해 친구들과 경쟁을 할 수도 있다. 재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담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65만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한국게임학회에서 '2015 대한민국 기능성 게임상'을 수상했다.

엔씨소프트도 지난 9월 역할수행게임(RPG)방식의 기능성 온라인 게임 '호두잉글리시'를 출시했다. '호두 잉글리시'는 게임 속 캐릭터가 다양한 상황에서 맥락에 맞는 영어 표현을 직접 발화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게임 속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다른 캐릭터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등의 RPG요소를 갖췄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제작을 위해 청담어학원과 협업했으며 200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했다. 이 게임도 지난달 한국게임학회로부터 '2015 대한민국 기능성 게임상'을 받았다.

엔씨소프트 '호두잉글리시'

엔씨소프트 '호두잉글리시'

원본보기 아이콘

중국의 게임 업체 룽투는 교육 업체인 아이넷스쿨을 인수해 국내에 진출했다. 룽투코리아는 게임 사업과 함께 온라인 교육 서비스 '와콩'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게임업체들이 교육에 주목하고 있는 것은 게임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기 때문. 게임 방식을 활용하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호두잉글리시'를 개발한 김범수 키드앱티브아시아 디렉터는 "아이들에게 공부하기 싫어하는 이유는 반복을 싫어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원하기 때문"이라며 "게임은 무한히 반복하면서도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성과에 따른 피드백이 확실하다"고 설명했다.

게임업계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홍 한국게임학회장은 "부정적으로 게임을 바라보는 시선이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교육 등 기능성 게임과 같은 순기능을 가진 게임을 통해 인식 전환을 가져와야한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