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우리나라 국민들은 휴대폰을 사용할 때 카카오톡과 같은 인스턴트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앱)을 가장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발표한 '2015년 미디어보유와 이용행태 변화' 보고서에 따르면 성별을 가리지 않고 가장 많이 쓰는 앱은 인스턴트 매신저가 1위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 종류 3위로 여성은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소셜 네트워킹 앱(8.8%)을 꼽았다. 남성들은 게임앱(14.2%)이였다.
각종 앱들이 쏟아지면서 인스턴트 메신저 앱 사용비중의 인기는 해마다 줄어들고 있다. 2012년 최고점을 찍은 이후 (남성 35.9%, 여성 49.2%) 가장 즐겨 쓰는 앱으로 인기를 잃고 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HE VIEW]AI를 멈추는 결정의 가치](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615153957933A.jpg)
![[초동시각]'주사이모'가 의료계에 던진 과제](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610552473136A.jpg)
![[기자수첩] 정책의 관심이 마른 자리, 식품사막이 생겨났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615165965420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독]잡기는커녕 문재인 때보다 더 올랐다…서울 아파트값 연간 상승률 '역대 최고'[부동산AtoZ]](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614103458030_1765861835.png)
!["케첩은 알아도 토마토는 본 적 없다"는 美…일본은 달걀 아닌 "회·초밥이 왔어요"[식품사막]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11810404421750_176343004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