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마리오아울렛이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 20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최고 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마리오아울렛은 1일 대한상공회의소 회관에서 열린 ‘제 20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중소기업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발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유통대상의 최고 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이로써 마리오아울렛은 2012년, 2013년, 2014년에 이어 올해 4년 연속 한국유통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01년 국내 최초 패션 정통 아울렛으로 오픈한 마리오아울렛은 패션업계의 재고 문제를 해결하고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이후 2관, 3관을 차례로 오픈했고 2013년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도심형 아울렛인 마리오아울렛 패션타운을 완성했다.
마리오아울렛은 협력업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경영도 펼치고 있다. 유망한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홍보,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아울렛의 특징을 살린 ‘행복나눔 바자회’도 꾸준히 진행 중이며 임직원이 참여해 지역 소외이웃에게 김치를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아름다운 금천구 만들기 캠페인’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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