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힘내라 청춘!, 코레일 ‘스테이션 청춘셰프 1호점’ 개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ize="550,366,0";$no="2015120114554426709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우리도 이제 어엿한 사장이 됐어요.” 청년 창업의 꿈을 실현한 새내기 셰프 김세준씨(27)가 어린아이처럼 웃어보였다.

코레일은 대전 동구 소재 대전역사에서 ‘스테이션 청춘셰프 1호점’을 개점했다고 2일 밝혔다.
코레일이 추진하는 ‘청춘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 사업은 청년창업 지원과 여행객들의 편의시설 확충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역량 있는 청년셰프를 발굴해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이들 셰프를 통해 철도 이용객들에게 웰빙을 더한 새로운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코레일은 이 사업을 위해 지난 6월 공개모집으로 총 35개 팀의 신청을 접수, 이중 5개 팀을 선정해 각 지역 철도역사에서 매장을 열 수 있도록 지원했다.
대전역 내 청춘셰프 1호점에는 우송대 졸업생 김세준(27)·조규훈(25)·권성록(24)씨로 구성된 ‘쁘띠박스’ 팀이 입점했다.

이들은 고객 시식행사 기간을 거쳐 오는 10일부터 영업에 본격 돌입한다. 판매 품목은 ‘한입도시락’과 ‘라이스 크로켔’으로 전자는 몸에 좋은 흑임자, 우엉, 매실, 멸치 등 아홉 가지 내용물을 한입 크기의 밥 위에 얹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 웰빙 도시락(2종 세트)이다.

또 라이스 크로켓은 비빔밥을 내용물로 넣어 튀겨낸 주먹크기의 퓨전 크로켓으로 단품과 세트메뉴 두 종류로 각각 판매한다.

코레일은 ‘쁘띠박스’ 외에 청년셰프로 선발된 다른 4개 팀을 청량리역, 영등포역, 오송역 등에 순차적으로 개점시킬 계획이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스테이션 청춘셰프 1호점은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정책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첫 결실”이라며 “청년셰프가 창업을 꿈꾸는 청년에게는 희망이 되고 철도 이용객들에게는 참신한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일거양득을 거두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달 지역 인재 189명, 고졸자 85명, 보훈대상자 20명 등 총 303명의 인턴사원을 정규직 사원으로 전환·채용하는 등 정부의 청년실업난 해소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