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페이스북, 업무용 메신저 '워크 챗' 출시…"김대리, 페북으로 서류 보내"

최종수정 2015.11.23 18:01 기사입력 2015.11.23 18:01

댓글쓰기

페이스북, 업무용 메신저 '워크 챗' 출시…"김대리, 페북으로 서류 보내"


페이스북, 기업형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시장 공략
페이스북 메신저 기능 담은 '워크 챗' 출시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페이스북이 업무용 메신저 '워크 챗'을 출시했다.

2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더 버지는 페이스북이 직장 내에서 의사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담은 메신저 '워크 챗'을 시범적으로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6월 기업형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을 밝혀왔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은 기업용 SNS인 '페이스북 앳 워크'를 선보인데 이어 메신저 기능을 담은 '워크 챗' 서비스를 시작했다.

'워크 챗'은 일단 '페이스북 앳 워크'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는 미국 내 300여개 기업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 앳 워크'와 '워크 챗'은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메신저와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지만 회사 사람끼리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됐다.

페이스북은 '슬랙'이 장악한 기업형 소셜 네트워킹 시장에 '페이스북 앳 워크'와 '워크 챗'으로 뛰어든다는 계획이다.

스타트업인 '슬랙' 하루 사용자가 170만명을 돌파했고, 기업 가치는 28억달러에 이를 정도로 이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는 친숙함과 페이스북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