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동빈 회장, '엑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데이' 참석 "아이디어 신선"(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행사 초반부터 끝까지 자리지키며 경청
롯데월드타워 공사 현장 방문 후 자리 떠나
면세점·부친 생일 참석 유무 질문엔 '묵묵부답'

신동빈 회장, '엑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데이' 참석 "아이디어 신선"(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11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에서 열린 '롯데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데이'에 참석해 30개 스타트업(신생벤체기업)의 사업 아이템 발표를 듣고 "젊은 창업인들의 아이디어가 매우 신선하다"고 평가했다.

롯데는 최근 청년창업 활동 지원을 위한 별도 투자법인 '롯데 액셀러레이터(창업 초기 자금·인프라·컨설팅 등 제공)'를 설립하고 신 회장의 100억원 사재를 포함해 100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날 행사는 스타트업 업계와 직접 소통하며 보다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협업 방안을 모색하라는 신 회장의 지시에 따라 준비됐다.

롯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들을 계열사에 소개하는 한편, '롯데 액셀러레이터'가 발전적인 방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스타트업들의 의견을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11일 오후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에서 진행된 '롯데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데이'에 롯데 신동빈 회장과 롯데 관계자, 스타트업 대표, 벤쳐캐피탈 관계자 등이 참석해 발표를 지켜보고 있다.

11일 오후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에서 진행된 '롯데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데이'에 롯데 신동빈 회장과 롯데 관계자, 스타트업 대표, 벤쳐캐피탈 관계자 등이 참석해 발표를 지켜보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신 회장을 비롯해 롯데 계열사의 신사업·투자 담당 임원, 벤처 캐피털 관계자, 국내 30개 스타트업 대표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신 회장은 행사 초반부터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스타트업 대표들의 의견을 경청한 뒤 현장에 설치된 30개 업체의 부스를 직접 돌아보며 사업 내용을 일일이 확인했다.

신 회장은 "제품 완성에 시간이 얼마나 걸리느냐", "수익은 어떻게 나느냐", "매출이 어떻느냐", "한 대 얼마인가" 등 구체적 질문을 던지며 꼼꼼히 챙겼다.

또한 행사를 준비한 실무자에게는 "이 업체를 위한 투자, 지원 방안은 잘 분비하고 있는가" "투자 규모는 어느정도 인가" 등을 질문했다.

롯데는 창업지원 별도법인 '롯데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200개의 스타트업이 발굴될 경우, 약 3000여개의 청년 일자리가 새로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는 내년 1월 '액셀러레이터'를 설립하고 이르면 같은 해 2월부터 곧바로 창업 아이디어를 모집할 계획이다. 롯데 액셀러레이터는 스타트업 발굴부터 멘토링(컨설팅), 내·외부 투자 연계, 글로벌 확장, 인수·합병(M&A), 투자회수(exit)에 이르기까지 창업의 모든 단계를 종합 지원한다.

행사를 마친 신 회장은 롯데월드타워 공사 현장을 직접 둘러 본 후 오후 5시5분경 현장을 떠났다.

한편 신 회장은 행사 전 월드타워 시내면세점에 대한 재승인 전망과 부친 생일참석 여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