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자는 동영상을 좋아해"…애플TV 구매자 90%는 남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 시장조사업체 슬라이스인텔리전스 분석
동영상 스트리밍 기기 평균 64%보다 높아
애플TV 구매자 7%는 애플워치도 함께 사



4세대 애플TV 구매자 남녀 비율(출처:슬라이스인텔리전스)

4세대 애플TV 구매자 남녀 비율(출처:슬라이스인텔리전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동서를 막론하고 TV 구매에 있어서는 남성이 절대적인 결정권을 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애플이 출시한 새로운 동영상 스트리밍 기기인 애플TV 구매자 절대 다수가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슬라이스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애플TV 출시 첫주간 구매자의 90%는 남성이었다.

슬라이스인텔리전스는 300만명의 온라인 쇼핑객들의 이메일 영수증을 분석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 정확히 남성이 90.6%였으며 여성은 9.4%에 불과했다.
애플TV뿐 아니라 로큐, 아마존 파이어TV, 크롬캐스트 등 다른 동영상 스트리밍 기기(OTT·Over The Top)에서도 남성의 구매 비율이 높았다. 동영상 스트리밍 기기 구매자들의 평균 남성 비율은 64%였다.

그럼에도 애플TV 구매자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다른 경쟁 제품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점은 눈에 띈다. 크롬캐스트는 남성 구매자 비율이 80.6%, 아마존 파이어TV는 64.2%, 로큐TV는 60.6%였다. 2세대, 3세대 애플TV의 경우 남성 비율은 62.7%였다.
4세대 애플TV 구매자 연령대별 비율(출처:슬라이스인텔리전스)

4세대 애플TV 구매자 연령대별 비율(출처:슬라이스인텔리전스)

원본보기 아이콘

연령별로 4세대 애플TV 구매자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나이대는 35~44세로 23.1%였다. 18~24세가 5.0%, 25~34세가 21.2%, 45~54세가 16.2%, 55~64세 16.5%였으며 65세 이상도 18.0%나 됐다. 구글 크롬캐스트 구매자중 가장 많은 연령대는 25세~34세로 26.3%였다.

한편, 슬라이스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애플TV 구매자들의 7%는 애플워치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평균 온라인 쇼핑 인구의 1.3%%보다 5배 가량 많은 것이다.

애플은 지난 10월26일 미국 시장에서 애플TV의 4번째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기 성능이 대폭 개선되고 자체 운영체제인 ‘TVOS’와 전용 앱스토어를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