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스트리밍 기기 평균 64%보다 높아
애플TV 구매자 7%는 애플워치도 함께 사
9일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슬라이스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애플TV 출시 첫주간 구매자의 90%는 남성이었다.
슬라이스인텔리전스는 300만명의 온라인 쇼핑객들의 이메일 영수증을 분석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 정확히 남성이 90.6%였으며 여성은 9.4%에 불과했다.
그럼에도 애플TV 구매자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다른 경쟁 제품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점은 눈에 띈다. 크롬캐스트는 남성 구매자 비율이 80.6%, 아마존 파이어TV는 64.2%, 로큐TV는 60.6%였다. 2세대, 3세대 애플TV의 경우 남성 비율은 62.7%였다.
연령별로 4세대 애플TV 구매자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나이대는 35~44세로 23.1%였다. 18~24세가 5.0%, 25~34세가 21.2%, 45~54세가 16.2%, 55~64세 16.5%였으며 65세 이상도 18.0%나 됐다. 구글 크롬캐스트 구매자중 가장 많은 연령대는 25세~34세로 26.3%였다.
한편, 슬라이스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애플TV 구매자들의 7%는 애플워치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평균 온라인 쇼핑 인구의 1.3%%보다 5배 가량 많은 것이다.
애플은 지난 10월26일 미국 시장에서 애플TV의 4번째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기 성능이 대폭 개선되고 자체 운영체제인 ‘TVOS’와 전용 앱스토어를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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