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 아이디어 벤처기업 10곳 지원…창조센터 연계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10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포스코는 4일 인천 송도 트라이볼에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하고 선발·육성한 벤처기업 10곳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벤처 아이디어를 공모해 우수한 벤처기업을 투자자에게 연결하거나 직접 투자하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벤처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최근에는 포스코 창조경제센터와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112개 회사를 육성했고 44개사에 약 73억원을 직접 투자, 282억원의 외부 투자 성과를 냈다. 포스코가 투자·지원한 44개 기업들은 투자시점 대비 매출은 157억원에서 224억원으로 성장했고 375명의 고용창출 효과도 냈다.

이번에 포스코가 추가 선발한 10개 벤처기업은 ▲헬로긱스 ▲아이센랩 ▲에스앤지텍 ▲힉스컴퍼니 ▲에스비랩스 ▲코베리 ▲인벤티지랩 ▲하이솔루션전기 ▲네이처글루텍 ▲아이랩인스트러먼트 등으로 바이오, 사물인터넷(IoT), 센서, 소재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됐다.
이날 행사에서 벤처기업들은 심사위원과 일반 청중을 대상으로 분야별 1대1 배틀 형식의 사업내용 설명회를 가졌다. 10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이신영 헬로긱스 대표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높아졌지만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술과 환경은 부족한 형편"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포스코가 미래를 내다보고 체계적인 투자와 지원을 해줬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권오준 회장을 비롯해 황우여 사회부총리,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민현주 국회의원, 이영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고형권 창조경제추진단장, 포스코패밀리 사장단, 벤처투자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에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벤처기업은 홈페이지(http://www.poscoventure.co.kr)를 통해 상시 접수할 수 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