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구글 플레이 뮤직서 팟캐스트 서비스 운영할 것
유명 팟캐스트 방송 제작자 확보한 상태
사운드클라우드 등 팟캐스트 플랫폼 이용자 확보할 계획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구글이 구글 플레이 뮤직에서 팟캐스트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팟캐스트는 인터넷망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애플의 아이팟(iPod)과 방송(broadcasting)을 합성한 단어다.
라디오와 달리 방송시간에 맞춰 들을 필요가 없고, 관심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아무 때나 들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하지만 구글에서는 별도로 팟캐스트를 운영하지 않아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은 사운드클라우드와 같은 소셜 사운드 플랫폼을 이용해 방송을 들었다.
이에 구글은 음악 애플리케이션(앱) 구글 플레이 뮤직에서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해 사운드클라우드 등의 타 플랫폼 이용자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구글은 이미 유명 팟캐스트 방송 제작자들을 섭외한 상태다. 구글에 따르면, '5by5', 'HBO' 등 20여개의 유명 제작자들이 구글 플레이 뮤직을 통해 방송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또, 구글은 지속적으로 더 많은 방송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구글은 미국 방송 제작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방송을 추가하고 있다.
아직까지 구글은 팟캐스트 서비스를 타 플랫폼이나 PC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은 밝히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로만 매니저는 "곧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