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카폴리의 제작사인 로이비쥬얼은 지난 16일부터 로보카폴리가 CCTV 14 어린이 채널을 통해 시리즈 52편의 방영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미 중국에서는 로보카폴리 캐릭터가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장난감 등 관련 캐릭터 상품이 인기리에 판매되는 등 중국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단계다. 캐릭터 완구는 중국 전역의 토이저러스 등 1,000여개 장난감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 중국 주요 도시에서 로보카폴리 실내 테마파크를 준비 중이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 로보카폴리 본편 시리즈의 CCTV방영으로 중국 내 캐릭터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로보카폴리는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한 한류 20년을 빛낸 분야별 대표 작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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