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환경에 맞춰 NFC 기반으로한 신속?직관적 반복구매 시스템 ‘A.태그’ 선보여
스마트배송 주문 시 A.태그 NFC 자석 함께 배송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옥션이 고객들의 보다 편리한 모바일 쇼핑환경 조성을 위해 근거리 무선통신(NFC)를 기반으로 한 ‘A.태그’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폰내 NFC모드를 작동시킨후 ‘A.태그 NFC 자석’에 가까이 갖다 대는 것만으로 바로 최근 구매내역 확인 및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자주 구매하는 상품 등록 및 확인도 할 수 있어 쇼핑할 때 마다 구매기록페이지를 일일이 넘겨보며 찾았던 번거로움을 줄였다. ‘A.태그’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OS V4.0 이상이며 NFC 기능이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A.태그 NFC 자석은 냉장고, 화이트보드 등에 부착해 일상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석형태로 만들어졌다. 해당 자석은 스마트배송 이용 시 함께 배송 받을 수 있으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박희제 옥션 마케팅실 상무는 “모바일쇼핑이 보편화됨에 따라 모바일로 빠르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A.태그’를 선보이게 됐다”며 “’A.태그’ 서비스도입과 함께 앞으로도 고객들의 더욱 편리하고 손쉬운 모바일 쇼핑환경구축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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