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부천)=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콘텐츠 수출을 위해 마련한 '더 콘택(CONTACK)2015' 행사에서 총 1608만달러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 이는 지난해 행사 실적보다 20%이상 증가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국과 국내기업 총 146개 업체가 참가했다.
경기도는 21~22일 이틀간 진행한 아시아 퍼블리셔(유통배급사) 초청 게임ㆍ스마트콘텐츠 전문 수출상담회 '더 콘택(The CONTACK) 2015'에서 1608만 달러(191억원 상당)의 수출 계약 실적을 올렸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수출액 1294만 달러(134억원 상당)보다 20%가량 성장한 것이다.
참가 퍼블리셔로는 중국의 3대 게임 유통 기업 샨다게임즈(Shanda games)를 비롯해 추콩(Chukong Technologies), 일본의 YSC인터내셔널(YSC International), 테크노블러드(TechnoBlood Inc), 대만의 감마니아(Gamania Digital Entertainment), 인도네시아의 미트라 인카시스 시너지(Mitra Inkasys Sinergy) 등 아시아 각국의 주요 퍼블리셔가 자리했다. 국내에서는 아우러(대표 정종률), 당근(대표 박준석), 볼트홀(대표 양승준), 엠쿠키(대표 김명옥) 등이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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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2014년 게임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한 21조원을 기록하는 등 최근 북미 시장과 함께 거대 게임 마켓으로 성장하고 있다. '더 콘택'은 국내 게임 수출의 40%를 중국이 차지하고 있는 시장 상황에 대응한 아시아-중국 시장 특화 수출상담회로 작년 첫 선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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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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