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소·중견기업 해외바이어와 1500여건 수출상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출 경험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 지원을 위해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5 수출첫걸음 종합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바이어 180여개사와 국내기업 500여개사가 참가해 1:1로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약 1500여건의 상담이 예정됐다.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은 중국, 동남아 등 신흥국 바이어들을 초청, 약 1500건의 수출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각 기업의 담당 수출전문위원도 함께 참석해 상담을 지원하며 상담 이후 사후관리도 도맡는다.

또 행사장 주변에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에 참여하는 유관기관의 상담부스를 마련해 무역금융, 해외마케팅 분야의 정부지원사업 안내와 지원사업 신청도 실시한다.

내수기업과 해외바이어간 수출계약과 양해각서(MOU) 체결식도 열린다.
태국 D사는 오자르사(김경희 대표)와 12만달러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벨라루스 O사는 디앤디상사(권영진 대표)와 7만달러 규모의 폴리프로필렌 장식용필름 수출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러시아 R사는 케어이엔지사(김영수 대표)와 혈당측정 스트립 생산설비 수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태국 T사도 두피케어 제품을 수출하는 가라사대(김진숙 대표)와 현지 독점공급 양해각서를, 러시아 H사는 핸드 드라이어와 화장실 용품을 생산하는 한국타올기산업(김갑빈 대표) 현지 유통 양해각서(MOU)를 교환한다.

이인호 산업부 무역투자실장은 "수출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중소·중견기업 중심으로 수출저변을 대폭 확대해야한다"며 "중소·중견기업 해외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하여 중소·중견기업 수출 활성화를 일으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