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페이스북, 특별한 날 '프로필 사진' 설정 기능 선보여

최종수정 2015.09.13 14:35 기사입력 2015.09.13 14:35

댓글쓰기

생일이나 특별한 이벤트 기간에 '스페셜 프로필 사진' 설정 기능 테스트 중
설정한 기간만큼만 적용하고 끝나면 원상 복귀


페이스북이 생일이나 특별한 이벤트에 지정한 기간만큼 임시 프로필 사진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를 준비중이다.(출처 : 더 버지)

페이스북이 생일이나 특별한 이벤트에 지정한 기간만큼 임시 프로필 사진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를 준비중이다.(출처 : 더 버지)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페이스북이 특별한 날에 임시로 지정한 사진을 프로필로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12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와 더 버지 등 IT전문매체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이용자가 설정한 시간에(시간·날짜·주) 지정한 사진으로 프로필 사진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페이스북 측은 "이용자들이 생일이나 기념일에 프로필 사진을 자동으로 바꿀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임시로 지정한 사진으로 특별한 순간에 느끼는 감정을 표현하고, 다시 되돌릴 수 있다.

예를 들면 스포츠 팀을 응원하거나 생일을 기념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프로필 사진을 활용해 특정한 이벤트나 기념일에 개성을 표현하더라도 지정한 시간이 지나면 원상복구 되기 때문에 다시 바꾸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페이스북은 지난 6월 미국 연방 대법원에서 동성결혼 합헌 판결이 내려진 후 이를 지지하는 이용자들이 프로필 사진을 '무지개색'으로 덧입히는 필터를 선보이기도 했다. 당시 2600만명 가량이 무지개 색으로 프로필을 바꿨으나 3개월이 지난 아직도 무지개색 프로필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페이스북은 연내 이 기능을 적용할 계획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