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게임업체, 선행으로 부정적 인식 개선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넥슨과 팀2002는 안성 실내풋살경기장 건립에 2억원을 기부했다.

넥슨과 팀2002는 안성 실내풋살경기장 건립에 2억원을 기부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게임업체, 사회 공헌 활동 적극적
부정적 인식 개선하고 게임 홍보 효과도 얻는다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게임업체들이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자사의 게임 콘텐츠를 '좋은 일'에 써서 게임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덤으로 홍보 효과도 얻는다는 계획이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는 오는 8~9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전국장애학생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장애학생들이 정보화 능력을 신장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리로, 넷마블은 2009년부터 7년째 이 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에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학부모 및 특수교사를 포함해 약 1500명이 모여 넷마블 게임 '마구마구', '모두의 마블' 등 총 8개 게임을 즐길 계획이다. 또, 일본 및 대만의 장애학생도 초청해 장애 학생들 간 국경의 제약을 넘은 친분의 자리를 마련한다.
넥슨은 지난달 31일 안성시에 실내풋살경기장 건립 지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 3' 내에서 2002년 월드컵에서 활약한 홍명보, 안정환 등 대표팀 선수를 캐릭터로 재현한 이벤트를 지난해 5월부터 진행했다.

이를 계기로 넥슨과 2002년 월드컵 멤버가 주축이 된 '팀 2002'는 2억원의 기금을 모았다. 이는 안성풋살경기장에 지붕(돔)을 올리는 공사작업비용과 체육인재 육성을 위한 축구교실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계획이다.

또 넥슨과 '팀 2002'는 지난해 12월에도 경기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한 신영록 선수 등에게 총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문화재청에 문화재 환수를 위해 기금 8억원을 기부했다.

라이엇게임즈는 문화재청에 문화재 환수를 위해 기금 8억원을 기부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외국게임업체 라이엇게임즈는 해외에 있는 문화재 환수 활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 1일 라이엇게임즈는 해외 문화재 환수, 문화유산 보존 관리 및 각종 체험 교육 후원 등의 프로젝트를 위해 총 8억원을 투입할 계획을 밝혔다. 지난 4년간 라이엇게임즈는 총 30억원의 후원기금을 마련했다.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진출과 동시에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고민하던 중,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내 스킨(외형) 개발하는데 필요한 문화 연구를 사회 공헌 활동과 연계했다. 이에 지난 2012년 6월부터 문화재청과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 허미티지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던 '석가삼존도' 환수에 문화재청 및 국외소재문화재재단과 함께 참여한 바 있다.

또 라이엇게임즈는 차상위 계층 청소년, 장애우 등에게 우리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소환사 문화재지킴이'도 2012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게임이 부정적인 인식이 있다보니 사회 공헌활동에 업체들이 적극 나서고 있다"며 "또 공헌 활동을 통해 게임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