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국내 토종 건강음료 브랜드 '비스켓(BEESKET)'이 중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에 따라 비스켓은 내년부터 중국 최대 경제중심 도시인 상하이를 거점으로 향후 5년 동안 중국 전 지역에서 최소 300개 이상의 지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 홍콩, 마카오 지역은 별도로 25개를 오픈할 예정이다.
비스켓은 D.I.Y.(Do It Yourself) 플랫폼을 도입한 건강음료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고객이 맛, 건강, 취향 등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과일을 고를 수 있다.
국내에서는 현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잠실롯데월드몰, 롯데몰수원, 명동 등에서 플래그쉽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UAE,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등 중동 17개국 전체 총판계약을 체결했으며 싱가포르,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과도 총판계약을 완료했다.
조성훈 비스켓글로벌 대표는 "전 세계 최대시장인 중국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향후 글로벌 파트너쉽, 투자유치 등을 통해 비스켓만의 D.I.Y. 플랫폼 사업을 전 세계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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