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MCN 기업 트레져헌터, 유튜브 공식 인증 획득

최종수정 2015.08.25 10:07 기사입력 2015.08.25 10:07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는 유튜브가 공식 인증한 MCN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MCN 중 유튜브 공식 인증을 받은 기업은 트레져헌터가 3번째이다.

유튜브는 트레이닝 프로그램 완수, 인증 시험 통과 및 자체 심사 등을 통해 전 세계 역량 있는 개인/기업 크리에이터들에게 공식 인증(YouTube Certification)을 부여하고 있다.

유튜브 공식 인증을 받으면 유튜브 전세계 인증 리스트에 등재되고 유튜브 플랫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는다. 상세한 트래픽 분석과 리포트를 비롯, 트래픽 증대를 위한 전략과 방법 피드백, 광고 수익 분배 등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혜택이 주어진다.

트레져헌터와 같은 MCN 기업의 경우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채널 모두에 같은 혜택이 부여된다.
현재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은 총 50개이다. 트레져헌터 관계자는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만들어 내는 양질의 콘텐츠 및 채널 역시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향후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트레져헌터 유튜브 콘텐츠의 누적 시청 횟수는 현재 23억7000만 뷰를 돌파했으며, 유튜브 트래픽 통계를 누적하기 시작한 지난 3월 이래 매달 약 15%씩 증가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역시 900만명을 돌파해 매달 약 10%씩 증가하고 있다.

한편, 트레져헌터의 자사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상품을 판매하는 '크리마켓' 역시 유튜브 공식 인증 리테일러(YouTube Approved Retailer)에 등재됐다.

유튜브 공식 인증 리테일러란 유튜브 영상에서 온라인 마켓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인증된 온라인 마켓으로, 유튜브 내 콘텐츠와 커머스와의 직접적인 연결은 해당 인증이 있어야만 가능하다.

크리마켓은 국내 최초의 크리에이터 전문 온라인 마켓으로 양띵, 악어 등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