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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아웃도어업계 이케아 ‘데카트론’ 단독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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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까지 ‘데카트론 브랜드위크’… 킥보드 4만원대 800대 선착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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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11번가는 세계적인 스포츠 복합매장인 ‘데카트론(DECATHLON)’이 온라인몰 단독으로 공식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데카트론은 ‘아웃도어업계 이케아’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11번가는 ‘데카트론 전문관’을 오픈하고 24~28일 ‘데카트론 브랜드 위크’를 실시, 성인용 킥보드를 선착순 800대 한정으로 4만9500원부터 판매한다.
또 데카트론의 대표 브랜드 퀘차의 ‘3인용 팝업 텐트’(4만8000원), ‘다용도 원터치 텐트’(2만9900원), ‘캠핑 백팩’(1만3800원), ‘남성 등산화’(4만8000원), ‘속건 기능성 등산 티셔츠’(8500원) 등도 선보인다.

프랑스에서 시작된 ‘데카트론’은 전세계 28개국에 진출한 다국적 아웃도어 유통 브랜드로, 11번가에서는 러닝화, 팝업 캠프, 폴딩 킥보드, 아웃도어 의류 등 600여 개의 제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한편, 올해 11번가 내 아웃도어 제품 매출을 이끌고 있는 ‘큰손’은 여성인 것으로 조사됐다. 올 여름 인기를 끈 래쉬가드의 경우, 여성 래쉬가드 매출(6월1일~8월21일)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226% 급증해 ‘남성 래쉬가드’ 매출 증가율(42%) 보다 5배 이상 높았다. 고강도 스포츠를 위한 ‘중등산화’를 구매한 여성도 같은 기간 전년 대비 190% 늘었다.
11번가 이상흔 스포츠 담당 부장은 “스포츠, 아웃도어 활동에 적극적인 여성이 늘면서 2040 여성 대상의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한 번에 비교하고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어 모바일 고객 비중이 지난해보다 86% 늘어나는 등 구매 채널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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