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대상은 중소기업 CEO 및 임원, 영업·마케팅 부서 실무관리자이며 모집인원은 80명 내외다.
경기도 안산에 소재한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오는 9월5일부터 10월22일까지 총 8회(48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중진공은 세부교육과정을 마케팅전략 이론부터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사례 연구(Case study), 성공 CEO들의 실전 토크쇼 등으로 구성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현지화를 위한 혁신마케팅 전략수립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롯데쇼핑 자문 백인수 박사, 케이에스앤드컴퍼니 김기석 대표 등은 마케팅전문가의 현지 시장진출 성공, 실패 사례분석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 마케팅 전략을 강의한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시장에 팔리는 제품을 만들지 못하면 중소기업의 성장도 없다”며 “이번 교육은 세계시장에서 팔릴 수 있는 제품 개발부터 유통, 마케팅까지 단계별로 중소기업이 꼭 숙지해야 할 내용을 과정에 담아 향후 우리 중소기업이 세계시장에 뿌리 깊게 현지화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http://sbti.sbc.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중소기업연수원 창의인재연수팀(031-490-1267/1575)로 하면 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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