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마켓, ‘14일 임시공휴일 발표’로 여행상품 판매 최대 11배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시공휴일 확정된 4일, 지역별 국내여행 상품 판매 최대 7배 증가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14일 임시공휴일 발표가 있었던 지난 4일, 온라인몰에서 여행 상품 판매가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지난 4일 하루 동안 국내외 전체 여행상품 판매량은 작년 같은 요일(2014년 8월5일) 대비 2배 이상(165%)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여행 상품 판매는 작년 대비 3배 이상(255%) 증가했다. 전날인 3일과 비교하면 14% 늘었다. 지역별로는 전라도 여행 상품이 전년 대비 7배 이상(650%) 크게 늘었고, 경상도의 경우 5배 이상(467%) 증가했다. 전일 대비해서는 각각 10배 이상(900%), 3배 이상(240%) 증가했다. 각 여행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체험, 관광지 할인권은 전년 대비 6배 이상(511%) 늘었다.

제주여행 상품은 전체적으로 전년 대비 3배 이상(248%) 판매가 증가했고, 전일 대비 12% 늘었다. 제주도 관련 항공, 숙박, 렌터카 패키지 상품의 경우 전년 대비 11배(1000%) 크게 늘었다.
이외에도 서울, 경기 등 가까운 근교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여행 상품들도 판매가 급증했다. 같은 기간 수상 레저, 래프팅 등 수상 스포츠 관련 상품은 전년 대비 10배 이상(917%) 판매가 증가했다. 놀이공원 입장권 판매는 2배 이상(173%), 워터파크 및 스파 이용권도 2배 이상(154%) 늘어났다.

가까운 해외여행 상품 판매도 깜짝 증가했다. G마켓에서는 4일 하루 동안 해외 땡처리 항공권 판매가 전년 대비 5배 이상(420%) 급증했다. 같은 기간 일본 에어텔 상품의 경우 4배(300%), 홍콩, 싱가폴, 대만 상품 판매는 전체적으로 2배(100%) 늘었다. 일본 호텔 숙박권 판매는 2배 이상(188%) 증가했고, 홍콩, 마카오, 중국, 대만 등 중화권 국가의 호텔 숙박권 판매는 6배(500%) 증가했다.

이에 G마켓은 오는 30일까지 ‘워터파크 전격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워터파크 입장권, 숙박권, 놀이공원, 제주여행 등 국내여행 상품을 최대 64% 할인해 판매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해외여행 슈퍼 세일’에서는 항공권, 숙박권, 패스 및 입장권 등 다양한 국가의 해외여행 상품을 최대 33% 할인가에 선보인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